토레스 EVX
KG모빌리티의 핵심이라고 말할 수 있는 토레스 EVX의 스펙을 공개했습니다. 제원과 놀랄만한 주행거리, 가격, 출시일까지 공개했습니다. 토레스 EVX의 출시일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디자인
토레스 EVX는 중형 SUV로 KG모빌리티의 중형 SUV인 코란도와는 다른 매력을 뽑냅니다. 그리고 기존 토레스와는 완전 다른 전동형 모델인 만큼 차별화가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토레스 EVX 전면에는 사이버틱한 점선 모양의 DRL인 키넥틱 라이팅 블루가 강렬한 인상을 주고 있으며 범퍼가 각지게 되어있어 지프가 연상되는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안개등 자리는 헤드램프가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토레스 EVX는 20인치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전장은 4715mm이며 경쟁차종인 르노 QM6보다 길이가 조금 앞서고 있습니다.
토레스 EVX의 후면부인 범퍼는 내연기과의 토레스와는 다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내연기관에 비해 훨씬 두꺼운 형상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테일램프는 입체적인 느낌으로 한국식 디자인을 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2. 실내
토레스 EVX의 실내는 기존의 토레스와는 완전히 다른 가로형 레이아웃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실내는 KG모빌리티만의 감성인 슬림 그리고 와이드를 강조하여 시작적으로 실내가 좀 더 넓은 느낌을 보여줍니다. 디스플레이는 12.3인치 2개가 자리 잡고 있으며 편의사양으로는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카플레이가 지원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아일랜드형 콘솔센터에선 토글식 기어노브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토레스 EVX의 실내는 실외와 다르게 심플하고 단정하게 디자인 되어 안과 밖이 사뭇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는데요. 고객들에게 어떻게 느껴질지 관심이 가는 부분입니다.
3. 제원
토레스 EVX의 심장을 맡게되는 배터리는 2022년 공개한 BYD의 블레이드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얇고 긴 셀을 사용하여 실내 공간 확보와 원감 절감에 대한 이점이 확실하고 각종 테스트를 통해 내구성도 혹 보하였습니다. 73.4 kWh의 배터리가 모터와 함께 155.2 kWh 힘을 내며 약 200마력을 낼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는 1회 충전 시 국내기준 약 420km를 주행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배터리의 단점은 낮은 온도에서 배터리 효율리 급격히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겨울을 잘 견뎌낼지 의문입니다.
4. 출시일 및 가격
토레스 EVX는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는데 E5, E7으로 출시가 됩니다. 두 가지 트림의 차이점이라고는 편의사양 및 외관이 좀 다르다는 것이며 다른 부분은 동일 출시 됩니다. E5 기준 출시 가격은 5000만 원 미만이며 국가 보조금 혜택을 받을 시 3천만 원 후반대에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토레스 EVX의 출시일은 예정됐던 2023년 11월보다 조금 빠르게 출시가 되지 않을까하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있습니다.
곧 출시될 토레스 EVX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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